현재 위치
  1. 게시판
  2. NOTICE & EVENT

NOTICE & EVENT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자주 묻는 질문 FAQ☆
작성자 (주) 래빗앤린맘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4-12-26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8812

 

자주 묻는 질문 FAQ

  

 

1. 저희 아기가 백일인데 지금부터 사용해도 괜찮을까요?

~괜찮습니다. 백일 전후로 많이들 구매하시고, 효과 보시는 분들 많이 계십니다.

큰 사이즈의 경우, 5~6개월부터 사용하는 아기들도 있으며, 숙면 및 뒤집기방지용으로 유용하게 쓰입니다.^^

  

2. 제품은 언제까지 사용이 가능한건가요?

보통 6~7개월까지 사용가능하신 데, 그 이상 돌전까지 유용하게 쓰시는 분들 많이 계십니다.

아기의 몸무게가 늘어나고 체형이 커짐에 따라 큰 사이즈를 추가로 구매하셔서 계속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기본 사이즈로 계속 쓰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3. 좁쌀이 무거울 텐데, 아기에게 덮어놔도 괜찮을까요?

양쪽의 좁쌀은 아기의 배나 가슴위에 올라가는 것이 아닌, 복부 옆 땅으로 떨어지거나 양 팔 위로 올라가므로 무게감이 배 위에 실리지는 않습니다.

* 제품 받으시고 난 후, 아기의 체형에 따라 혹 좁쌀의 무게가 복부 쪽에 실린다면 큰 사이즈로 교환하실 수 있습니다. (아기의 몸무게가 8kg미만이면 보통 기본사이즈로 가능합니다)

  

4. 우리 아기는 팔을 W모양으로 위로 올리고 자는데, 마미쿨쿨 속으로 팔을 넣어놓으면 답답해하지 않을까요?

마미쿨쿨은 팔을 빼놓고도 사용가능합니다. 아기가 답답해한다면, 굳이 팔을 넣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아기가 자다가 놀라 깨는 것의 근본적인 원인은 에 있는 것이 아닌, 허공으로 노출된 가슴과 배부위에 있기 때문이거든요. 팔이 밖으로 나와 있어도 복부가 엄마품처럼 아늑하게 감싸져있기 때문에, 놀라더라도 다시 잠들기 쉽습니다.

  

5. 홈페이지에 제품이 너무 많아서 어떤 것을 골라야 할지 모르겠어요..

제품은 모두 양쪽에 좁쌀이 들어간 <머미쿨쿨>입니다. 다만, 제품을 감싸고 있는 외피(껍질^^) 원단의 디자인이 다르다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엄마들 성향에 따라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고르시면 됩니다^^

* 또한, 디자인만 다른 것이 아닌 계절에 따라 도톰하거나 극세사로 된 원단도 있으며, 태열이 있는 아기들을 위해 통풍이 잘 되는 거즈 원단도 있으니, 선택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6. 제품을 받았는데 아기가 머미쿨쿨 덮는 것을 싫어하는 것 같아요ㅠㅠ

아기마다 차이가 있어서 머미쿨쿨을 사용하자마자 효과를 보시는 분들이 있는가하면, 간혹 마미쿨쿨에 적응하는데 며칠 씩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기가 누워서 혼자 잠드는 아기가 아니라면, 잠이 든 후 마미쿨쿨을 덮어주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여기서의 효과? ①팔을 허우적대며 놀라 깨지 않고 ②깊은 잠을 못 자고 금방 깨는 아기가 깊은 잠을 자며 ③수면 시 뒤집고 뒹굴던 아기가 예쁘게 잘 자는 것입니다 ^^)

   

 

tip) 수면교육을 위해 누워서 잠들게 하는 것이 좋긴 하지만, 누워서 잠드는 것이 거의 불가능한 상황이라면 억지로 뉘어서 재우는 것이 도리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완전히 잠에 빠지는 순간에는 바닥에 등을 대고 혼자 누워 있었다는 사실을 아이가 인지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안고 있다가도 아이가 눈을 끔뻑거리며 졸려하면 완전히 잠들지 않은 상태에서 바닥에 꼭 내려놓고 스스로 잠에 빠져들게 하는 것이, 수면 습관을 들이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렇게 잠이 들고 나면 뉘어 놓으신 후 머미쿨쿨을 덮어주시면 깊은 잠을 자는데 효과적입니다. 이렇게 수면패턴이 잘 잡혔을 땐, 누워서 잠들게 하는 것을 시도해보실 수 있습니다. 아기가 졸려하는 시간에 수면의식(불을 끄고 수면등을 켜는 등)을 하면서 머미쿨쿨을 덮어주시면 혼자 잠드는 기적을 보실 수도 있겠습니다.

* 생후 6주가 지나면 대부분의 아이가 한번 잠들면 길게 잘 수 있습니다. 이때가 바로 바른 수면 습관 훈련을 시작할 시기이므로 항상 같은 시간에 일어나고 잠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엄마가 정한 일정한 시간에 재우라는 것이 아닌, 아이가 졸려하는 시간을 찾아서 자는 시간과 노는 시간의 간격을 일정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아이를 잘 관찰해 아이가 잠이 오는 시간대를 알고, 항상 같은 시간에 재우는 것이 좋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